Outdoor/with 골프

천안아산 인도어골프연습장, 동일골프연습장

with_메멘토모리777 2017. 6. 4. 12:17
반응형

천안아산 인도어 골프 연습장, 동일스포츠클럽

 

별다른 일이없는 평화로운 일요일 아침입니다. 아이들은 늦잠을 자고 저는 나이를 먹어서 인지 날이 밝으면 눈이 떠지네요~~ 조용한데 책을 볼까 하다가 오랜만에 인도어연습장으로 향합니다. 원래 제가 주로 다니는 인도어 골프연습장은 아산시 법곡동에 있는 그린골프연습장 인데요~ 지난번에 지인이 준 쿠폰이 한장 있어서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에 있는 동일골프 연습장으로 향했습니다. 이곳은 쿠폰을 구매해서 갈때마다 쿠폰을 내고 들어가도 되구요~ 회원제로 다녀도 되는 곳이더군요~~

 

 

차를 주차하고 카운터로 들어서면 앉아서 쉴수 있는 공간과 간단히 퍼팅 연습을 할 수 있는 퍼팅연습장이 보입니다. 아침일찍부터 사람이 많더라구요^^ 카운터에 쿠폰을 제출하고 자리를 배정받습니다. 타석이 1층~4층까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좀 늦게 가서 1층 제일 구석자리 ㅠㅠ 아침 7시부터 문을 열기 때문에 7시 맞춰서 가시는게 1층 가운데 자리에서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침 7시에 못가시면 80분 시간제이기 때문에 7시부터 시작하신 분들이 끝날쯤인 8시20분~30분 사이 가시면 괜찮을 것 같구요~ 아니면 타석 예약제도 하고 있는 것 같더군요~~ 시간제이니까 예약제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제가 다니던 그린골프연습장은 볼 갯수로 주기 때문에 예약제가 안되죠~

 

 

▲ 레슨도 하는데요~ 1개월에 25만원 정도 하네요~~ 쿠폰레슨은 3개월에 40만원선이네요~ 레슨에 연습장 이용료까지하면 1개월에 40만원선이군요~~ 보통 인도어골프연습장 레슨비가 이정도 하는 것 같아요~~  

 

 

 

▲ 정규회원 이용료는 1개월에 남자는 15만원, 여자는 13만원 이군요~~ 남여가 차이 나네요^^;  2개월, 3개월로 등록하면 조금 더 저렴하긴 하군요~~



 

 

이곳 동일골프연습장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쿠폰제를 시행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쿠폰으로 구매하면 1년 중 아무때나 쿠폰 제출하고 연습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단 쿠폰의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유효기간내 사용하셔야 합니다. 가끔 중고나라 같은데 동일골프연습장 쿠폰 파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또 한가지 팁은 몇분이서 공동구매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많이 구매할수록 단가가 떨어지니까 지인들 3~4분이 같이 구매해서 나눠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습장 이용시간은 (평일 7시~23시, 주말,공휴일 7시~22시) 입니다.

 

 

카운터에서 쿠폰을 제출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올라오면 로비가 있고 피팅샵도 운영중입니다. 클럽구매, 그립교환, 샤프트 교체, 로프트 교정 등등 가능한 곳이네요~~

 

 

타석은 바닥은 교체한지 얼마 안된 듯 깨끗합니다. 오래되거나 관리잘 안되는 연습장들은 움푹 패인 곳들이 있는데 이곳 동일골프연습장은 깔끔하네요^^ 평탄해야 공도 잘 맞죠^^



 

 

아침인데도 많은 분들이 연습을 하고 계셨습니다. 층마다 20개 정도씩 타석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정확하진 않아요^^) 거리는 야드로 표시되어 있었는데 300야드까지 표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실제 거리는 더 짧겠죠~~

 

 

그래도 제가 다니던 아산에 그린골프연습장보다 길고 넓어서 시원시원해 보였습니다. 제가 자주 다니는 그린인도어연습장은 250미터 표시가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200m 정도 될까 싶습니다. 천안아산에는 인도어골프연습장이 꽤 있는데요~ 청수골프연습장, 남일밸리골프연습장, 제가 다니는 그린연습장, 아산 음봉쪽에 가면 파3가 가능한 하늘빛골프연습장, 역시 파3가 가능한 파인허스트골프클럽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꽤 많은데 다 가보진 못했어요^^ 남일밸리도 파3 가능합니다.

 

 

▲ 제가 주로 다니는 그린골프연습장 인데요~~ 이곳은 시설이 그리 좋지는 않지만 타석이 그늘져 있어서 시원하고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1만원에 볼 300개를 줍니다. 저는 시간제보다 볼 갯수로 주는 곳이 좋더라구요~~ 공을 빨리 치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천천히 여유롭게 연습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산 배방에 있는 남일밸리골프연습장도 볼 갯수로 하는데요~ 거기는 1만원에 100개를 줍니다. 물론 연습장이 크고 넓긴 하지만~ 가성비로 볼때 그린골프연습장이 저는 가장 좋더라구요^^ 레슨비가 다른 곳보다 저렴한 것도 장점입니다. 한달 연습장이용료+레슨비가 30만원선입니다. 저도 여기서 레슨 받았었구요^^

 

날이 점점 더워지니 인도어연습장 가는 것도 힘들어지네요~~ 아침일찍이나 시원한 저녁때 연습장을 많이 다녀야겠습니다. 더 더워지면 실내연습장을 찾아가야겠네요^^ 실내연습장도 자주 가는 곳이 있는데요~~ 천안신방중학교 아래있는 무한골프연습장이라는 곳입니다. 사진이 없어서 다음 기회에 사진찍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습 열심히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