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with 골프

필드 경사지 플레이하는 방법

with_메멘토모리777 2017. 8. 30. 17:21
반응형

필드 경사지 플레이하는 방법

필드 트러블샷 요령

 

 

연습장에서 공을 칠 때는 잘 맞는데 필드에 나가기만 하면 공 맞추기가 어렵다고 하소연하는 사람을 많이 봤습니다. 저도 그 중 한 사람인데요~~ 연습장과 필드는 여러가지 환경적, 심리적으로 다른 면이 있지만 특히 오르막, 내리막 경사지에 공이 있는 경우 초보자의 경우 미스샷을 하게 될 확률이 아주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골프 필드에서 오르막, 내리막이 심한 경사지에 공이 있을 때 샷 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몇 가지 요령만 알고 있어도 미스샷을 상당부분 줄일 수 있고 이는 좋은 스코어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1. 내리막 경사지(Downhill lie)

 

다운힐 라이 즉 왼발이 오른발보다 낮을 경우 입니다. 이 경우 원래대로 스윙을 하면 슬라이스가 날 확률이 높습니다. 이 같은 다운힐 라이에서는 왼발을 굽혀서 경사면과 어깨가 수평이 되도록 맞추어 줍니다. 그리고 공은 오른발 쪽에 두고 체중은 왼발에 두며 클럽 페이스를 닫아주고 1클럽 짧게 잡고 경사면대로 스윙을 합니다. 이때 목표 방향은 슬라이스가 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조금 왼쪽 방향을 보고 치는 것이 좋습니다.

 

 

2. 오르막 경사지(Uphill lie)

 

업힐 라이 즉 왼발이 오른발보다 높은 경우 입니다. 이 경우 원래대로 스윙을 하면 훅이 날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업힐 라이에서는 오른발을 좀더 굽혀주어 경사면과 어깨가 수평이 되도록 맞추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공은 왼발 쪽에 두고 체중은 오른발에 두며 클럽은 오픈해주고 1클럽 길게 잡은 뒤 경사면대로 스윙을 합니다. 오르막 경사지에서는 훅이 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핀보다 오른쪽 방향을 보고 치도록 합니다.


 

 

3. 측면 오르막 경사지(Ball above the feet)

 

공이 발보다 높게 위치한 경우 입니다. 이경우 구질은 훅이 많이 나게 됩니다. 따라서 이때는 왼발을 좀 열어주고 스탠스는 똑바로, 공은 오른발에 놓고 체중도 오른발 쪽에 두도록 합니다. 클럽 페이스를 오픈해주고 평소 거리보다 1클럽 길게 잡은 뒤 핀 오른쪽을 보고 팔로 부드럽게 스윙을 해줍니다. 임팩트시 오른발은 땅에 붙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4. 측면 내리막 경사지(Ball below the feet)

 

공이 발보다 낮게 위치한 경우 입니다.  공이 낮을 때는 슬라이스가 날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때는 클럽을 닫아주고 1클럽 짧게 잡습니다. 무뤂을 굽히고 밟을 넓게 선 뒤, 공과 체중을 왼발쪽에 두고 핀 왼쪽을 목표로하여 팔로만 부드럽게 스윙을 해줍니다. 임팩트시 왼발은 땅에 붙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필드 경사지에서 트러블 샷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몇가지 방법만 머리 속에 간직하고 실전에서 유사하게 적용한다면 뒷땅이나 탑핑 같은 미스샷이나 왕 슬라이스와 훅으로 OB가 나는 일은 현저히 줄어들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이 같은 경사지에서의 스윙은 평평한 페어웨이에서의 스윙에 비해 쉽게 자세가 무너질 수 있으므로 무리한 욕심을 부리지 말고 위 방법을 숙지하여 정확한 스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경사면에서 트러블 샷을 할 경우 하체가 무너지지 않게 잘 고정하고 평소보다 스탠스를 넓게 서서 안정된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거리를 내서 온그린을 시켜야 겠다는 욕심보다는 공을 정확히 맞추는 것에 포인트를 두고 탈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역시 골프에서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은 바로 '욕심'인 것 같습니다^^

 

▼ 경사지에서의 트러블 샷시 점검해야 할 포인트를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잘 숙지하셔서 오잘공 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