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with 골프

겨울철 골프 클럽 및 골프공 관리 방법

with_메멘토모리777 2017. 11. 20. 20:25
반응형

겨울철 골프 클럽 및 골프공 관리 방법

 

 

 

겨울이 되면 추위 때문에 골프장이나 연습장에 가는 횟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심지어는 겨울 내내 골프를 쉬시는 분들도 많이 있죠~ 이런 경우 골프 클럽과 골프공 관리를 잘 해야 하는데요~~ 겨울철 골프 클럽과 골프공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골프 클럽을 캐디백에 넣어 자동차 트렁크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겨울철 날씨가 영하로 떨어지는 계절에 클럽을 트렁크에 방치 한 채 자동차를 추운 곳에 오랫동안 주차해 놓을 경우 클럽이 꽁꽁 얼어버려 자칫 클럽에 손상이 올 수 있습니다. 특히 드라이버의 경우 헤드가 얼어 있는 상태에서 공을 치게 되면 헤드가 깨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겨울철 장기간 골프 클럽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집안 따뜻하고 그늘진 곳에 골프백을 옮겨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겨울내 사용하지 않는 클럽을 그냥 방치해 놓으면 녹이 슬거나 코팅이 벗겨져 클럽의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클럽 헤드와 샤프트, 그립에 묻어 있는 오염물을 칫솔등으로 잘 닦아 주고 물수건으로 닦은 뒤 마른 수건으로 닦아 줍니다. 때에 따라 전문 광택제 등을 이용하여 깨끗이 닦아 준 뒤 통풍이 잘 되는 그늘진 곳에 보관하면 장기간 미사용으로 인한 녹 등으로부터 클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라운딩시에도 골프클럽과 골프공은 잘 관리하셔야 하는데요~~ 특히 추운날 라운딩을 나갔을 때 골프 클럽이 얼어 버리면 비거리에 손실이 오고 자칫 클럽 페이스가 깨져 버릴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커버를 씌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커버도 일반 커버 보다는 보온이 가능한 따뜻한 커버를 씌워서 다니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골프공의 경우도 추운날은 비거리가 상대적으로 줄어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고수들은 겨울철 골프 라운딩시 골프공을 핫팩과 함께 보관한다고 합니다. 미국 골프다이제스트 실험 결과 영하 3도에서는 영상 18도에 비해 캐리가 약 5야드 정도, 런이 5.5야드 정도 감소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추운 겨울철 라운딩시 골프 클럽과 더불어 골프공 역시 보온에 신경 써 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017/11/20 - [Outdoor/with 골프] - 겨울 골프 복장 및 준비물에대해 알아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