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with 골프

겨울 골프 라운딩 요령

with_메멘토모리777 2017. 11. 22. 16:29
반응형

겨울 골프 라운딩 요령을 알아보자!

 

 

어떤 분들은 겨울이면 골프 클럽을 내려 놓는 분들이 있는 반면에 겨울에 오히려 라운딩을 더 자주 나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겨울은 골프의 비수기 이지만 겨울 골프가 꼭 단점만 있는 건 아니지요~~ 겨울 골프의 가장 큰 메리트라고 하면 아무래도 저렴한 그린피와 사람들이 붐비지 않아 느긋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겠지요~~ 그렇다면 겨울철 골프 라운딩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겨울 골프 라운딩 요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준비운동은 철저히

 

겨울철은 춥기 때문에 몸이 굳어 있기 마련입니다. 움추러든 근육을 풀어주지 않은 채 라운딩에 임하면 자칫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라운딩 전 충분히 몸을 풀어주도록 합니다.

 



 

2. 방한에 신경쓰면서

 

한겨울 골프장은 차가운 바람과의 싸움입니다. 특히 스윙을 하고 카트 타고 이동할 때 엄청 춥죠^^ 따라서 얇은 기능성 옷을 겹쳐 입고, 양손골프장갑, 털모자, 귀마개, 넥워머, 손난로 같은 방한 용품을 잘 착용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2017/11/20 - [Outdoor/with 골프] - 겨울 골프 복장 및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자!

 

 

3. 겨울 골프 라운딩 요령

 

겨울철 필드는 페어웨이나 그린이 딱딱하게 얼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면이 얼어 있기 때문에 공이 튀어 생각보다 많이 굴러 갈 수 있다는 점을 상기해야 합니다. 그린을 공략할 때도 마찬가지로 핀을 직접 보고 공략하기 보다 핀 앞쪽을 보고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어붙은 그린에 평소처럼 공을 날리면 마치 카트도로에 공이 튀듯이 그린을 맞고 저 멀리 달아나 버릴 수도 있으니까요~^^

 

아이언 샷을 할 때도 평소처럼 다운블로로 찍어치지 않는게 좋습니다. 땅이 얼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얼은 땅을 찍다가 팔꿈치나 갈비뼈에 부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급적 가볍게 힘을 빼고 쓸어치는 기분으로 샷을 하는게 좋습니다.

 



 

어프로치를 할 때도 공을 뛰우기 보다는 러닝어프러치 하듯이 굴리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 그린이 얼어 있기 때문에 공이 튀어 날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퍼팅을 할 때도 이른 오전시간과 낮시간 저녁시간 등등 그린 스피드가 현격히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홀에 붙이겠다는 생각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또 한가지 겨울철에는 골프공이 딱딱하게 얼어 있으면 평상시 보다 거리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공을 주머니에 넣고 있거나 핫팩과 함께 보관하여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겨울에는 3피스나 4피스 공보다 좀더 소프트한 2피스 공을 사용하는 것이 비거리 손실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글>

2017/11/20 - [Outdoor/with 골프] - 겨울철 골프 클럽 및 골프공 관리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