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with 국내여행

5월 가볼만한곳, 장미축제

with_메멘토모리777 2017. 4. 15. 08:55
반응형

5월 가볼만한 곳, 장미축제

 

곧 있으면 대선이죠~ 이번 대선은 장미대선이라고 하네요~~

장미는 5월~6월에 주로 피는 꽃이죠^^ 그래서 장미대선이라고 부르나 봅니다.

 

 

다양한 색을 가지고 있는 장미는 기원전 2,000년 경에 바빌론 왕국에서 최초로 재배 되었다고 합니다.

영국과 프랑스에서 16세기경 본격적으로 재배 하기 시작하였고, 19세기에 들어와 인공 교배를 시작하여 지금은 세계적으로 약 1만 5000 품종의 장미가 있다고 합니다~ 장미는 영국의 국화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장미가 영국의 국화가 된 배경은 바로 장미전쟁 때문이죠~

 

영국의 장미전쟁(1455~1485)은 왕위계승을 놓고 랭커스터가와 요크가 두 가문이 벌인 전쟁인데요~~

랭커스터가는 붉은 장미를, 요크가는 흰 장미를 문장(紋章)으로 하고 있었기 때문에 장미전쟁이라 불리우게 됐죠~~ 오랜 전쟁 끝에 결국 양가가 결혼으로 화해하면서 전쟁이 끝나고 튜더왕조가 탄생했습니다. 이때 화합의 징표로 양가의 붉은 장미와 흰 장미를 합쳐 ‘튜더 장미’를 만들었는데요~ 이것이 오늘날 영국 왕실의 상징 문장이 되었고,

이후 장미는 영국의 국화가 되었답니다.^^

 

 

결혼식용 부케나 남성이 여성에게 주는 꽃다발 등으로 많이 사용되는 장미는 다양한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빨간장미: 욕망, 열정, 기쁨

하얀장미: 존경, 순결

분홍장미: 맹세, 행복한 사랑

노란장미: 질투

파란장미: 불가능

하얀장미: 당신과 나는 잘 어울립니다.

들장미: 고독

 

사랑과 행복의 상징인 장미!

로즈데이, 장미대선이 다가오는 장미의 계절 5월에 연인, 가족과 함께 가볼만 한 장미 축제 일정 알아보도록 할께요^^

 

1. 서울 중랑천 장미축제 (2017.5.19~5.21)

 

 

서울 중랑천에 매년 개최되는 장미축제로 5km에 달하는 장미터널이 조성되어 있으며, 매년 천만송이 장미가 전시되는 대표적인 장미축제 입니다. 작년에는 무려 77만명이 이곳을 방문했다고 하네요^^

 

 

2. 곡성 세계장미축제 (2017.5.19~5.28)

 

 

섬진강 기차마을로 유명한 전남 곡성군에서 개최되는 장미축제 입니다. 천만송이가 넘는 세계명품장미가

기차마을 장미공원에 전시됩니다.^^

 

3.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2017.5.19~5.28)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올해로 11회를 맞이하여 약270여종, 약 60,000여본의 장미꽃이 전시된다고 합니다. 다양한 테마로 조성된 아름다운 정원이 있으며 장미원에 입장하면 어린이동물원 (앵무새, 원숭이, 미어캣 등등)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가정의 달 5월 입니다.

가족과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장미축제에 가셔서 행복한 대화 나누시길 바랍니다^^

 

 

네 장미꽃을 그렇게 소중하게 만든 것은,
그 꽃을 위해 네가 소비한 시간이란다."
"내가 나의 장미꽃을 위해 소비한 시간이라..."
잘 기억하기 위해 어린 왕자가 말했다.

"사람들은 이 진리를 잊어버렸어." 여우가 말했다.
"하지만 넌 그것을 잊어서는 안돼.
넌 네가 길들인 것에 대해 언제까지나 책임을 져야 하는 거야.
넌 네 장미에 대해 책임이 있어."
"난 나의 장미에 대해 책임이 있어."
잘 기억하기 위해 어린 왕자가 되뇌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