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with 등산

눈꽃의 향연 덕유산 눈꽃 산행!

with_메멘토모리777 2017. 11. 21. 19:58

눈꽃의 향연 덕유산 눈꽃 산행

덕유산 겨울산행 코스 정보

해마다 겨울이면 눈꽃 산행을 생각합니다~ 그동안 눈꽃을 보기 위해 주로 갔던 곳은 덕유산인데요~ 올해도 겨울이 성큼 다가오니 덕유산 눈꽃이 생각나더군요~ 그래서 작년에 갔었던 덕유산 겨울 산행의 추억을 떠올릴 겸 덕유산 산행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전북 무주에 위치한 덕유산은 워낙 유명한 겨울산이라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데요~ 등산 코스도 몇군데 있지만 저희가 가는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덕유산 겨울산행 등산 코스>

구천동 탐방지원센터 - 백련사 - 향적봉 - 덕유산 케이블카 - 무주리조트 사우나 후 저녁식사 - 택시타고 구천동 탐방지원센터로

저희는 몇번의 덕유산 코스를 위와 같이 다녀왔습니다~~ 일단 구천동 탐방지원센터까지 차를 끌고 갑니다. 보통 천안에서 일직 출발하면 오전 10안에 도착하는데요~ 구천동 탐장지원센터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주차장에서 백련사까지 천천히 걸으면 1시간 반쯤 걸리더군요~ 이 길은 워밍업이라고 생각하시고 눈쌓인 무주구천동 계곡을 구경하시면서 여유롭게 걸으시면 됩니다~ (전 이길이 참 좋더라구요^^)

백련사까지는 코스가 아주 좋습니다~ 콧노래도 절로 나오죠^^ 그러나 백련사에서 향적봉까지 올라가는 코스는 정말 죽음의 코스 입니다^^ 아주 가파른 길이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각오 단단히 하고 가셔야 합니다^^ 그러나 파란 하늘아래 피어난 하얀 눈꽃들을 보면 쌓였던 피로가 어느새 확 달아날 것입니다~ 그만큼 덕유산 눈꽃은 아름답기 때문이죠^^

해발 1,614m의 향적봉까지 오르는 시간은 천천히 걸어도 3~4시간이면 충분합니다~ 10시쯤 출발해서 중간에 쉬엄쉬엄 올라도 오후 2~3시면 정상인 향적봉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왔던 코스로 다시 내려와도 되지만 그러려면 시간이 또 많이 걸리고 겨울 산행이라 체력적으로도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향적봉 찍고 설천봉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설천봉 휴게소에서 뜨끈한 우동을 한 그릇 먹은다음 곤도라를 타고 무주리조트 방향으로 슝~~ 내려가는 거죠^^ 그리고 무주리조트 내에 있는 사우나를 꼭 들립니다^^ 겨울 산행 후 뜨끈한 사우나는 정말 기가 막힙니다^^ 언 몸을 녹이고 뭉친 근육을 사우나를 하면서 풀어 줍니다~~ 그리고 택시를 불러 타고 인근 식당으로 가서 삼겹살에 소주 한잔 하면 이보다 행복한 순간은 없죠^^

저희 등산 친구들이 겨울이면 한번씩 하는 연례 행사가 된 덕유산 눈꽃 산행! 여러분도 저희와 같은 코스로 한번 해보시면 재미있고 좋은 추억 만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7/08/10 - [Outdoor/with 국내여행] - 무주 덕유산 리조트 케이블카(곤도라)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