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with 자기계발

긍정의 만트라가 필요할 때!

with_메멘토모리777 2019. 3. 29. 16:39
반응형

 

여러분은 삶이 힘들 때 어떤 말을 하시나요? 저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힘든 일이 있을 때 마음 속으로 ‘알 이즈 웰’하고 외칩니다. 이 말은 인도 영화 ‘세 얼간이’에서 주인공이 외치던 말인데요~ ‘All is well’의 인도식 발음 쯤 됩니다.

 

이처럼 어떤 문장이나, 특정 단어를 습관적으로 반복하는 것을 ‘만트라’라고 합니다. 산스크리트어 만트라(mantra), 한자로 진언(眞言)은 ‘영적 또는 물리적 변형을 일으킬 수 있다고 여겨지는 발음, 음절, 낱말 또는 구절’을 의미합니다. 기독교에서 외우는 주기도문이나 불교에서 외우는 반야심경 같은 것들도 일종의 만트라입니다.

 

이 같은 만트라는 자신에게 거는 마법의 주문과 같습니다. 긍정의 만트라는 내 삶을 긍정으로 이끌고, 부정의 만트라는 스스로를 부정적으로 만들어 갑니다.

 

신경외과 의사인 앤드류 뉴버그는 ‘왜 생각처럼 대화가 되지 않을까?’란 책에서 “단 한 마디의 말이라도 신체적, 감정적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유전자의 발현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긍정의 만트라는 우리 뇌를 바꾸고, 삶을 긍정적으로 바꿔 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삶이 힘들고 고달플 때, 자신만의 마법의 주문이 있다면 살아가는데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긍정 만트라는 무엇입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