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with 등산

태백산 겨울산행 후기 및 태백산눈축제 정보, 태백산 등산코스

with_메멘토모리777 2017. 11. 28. 21:01

태백산 겨울산행 후기 및 태백산눈축제 정보

태백산 등산코스 정보

지난 겨울 태백산 겨울산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른 새벽 대전에서 산악회 버스를 얻어타고 태백산으로 향했지요~ 거의 3시간 정도 걸려서 도착한 태백산은 온통 눈세상 이었답니다.

태백산은 강원도 영월군과 경북 봉화군에 걸쳐 있는 해발 1567m의 높은 산입니다. 이곳 태백산에서는 매년 개천절에 '태백제'를 지내고 있는데요~ 역사적으로 '민족의 영산'이라고 불리우며 고려와 조선을 거쳐 지금까지도 천제를 지내는 신성한 장소로 여겨지는 명산이라고 합니다.

태백산은 특히 겨울 눈꽃과 주목 군락지에 핀 눈꽃으로 유명한데요~ 그래서인지 많은 산악인들이 겨울산하면 태백산을 으뜸으로 꼽고 있습니다.

태백산 등산코스는 보통 유일사 매표소에서 시작해서 정상인 장군봉을 찍고 당골계곡 쪽으로해서 하산을 많이 하십니다. 저희도 그쪽 코스로 다녀왔었습니다.

태백산은 유일사 매표소에서 출발하는 구간이 조금 힘들고 나머지는 완만한 코스로 그리 어렵지는 않은 등산코스 입니다. 다만 겨울철에는 날씨가 매우 춥고 눈이 많이 쌓여 있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를 하시고 등산하시는게 좋습니다.

겨울에 태백산을 찾으시면 눈축제도 함께 구경하실 수 있는데요~ 2018년 태백산 눈꽃축제는 1월19일~2월11일까지 태백산국립공원, 365세이프타운 및 황지연못 등 시내일원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태백산 눈축제에는 초대형눈조각들이 태백산국립공원을 비롯하여 중앙로, 황지연못 등 곳곳에 전시된다고 합니다.

▲ 작년 겨울 저희가 갔을 때 태백산국립공원내에 전시되어 있던 눈조각들 입니다. 커다란 눈조각들을 멋지게 전시해 놓았더군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뽀로로 캐릭터도 있었고 다양한 눈조각상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2018 태백산눈축제에는 대형눈조각전시회 이외에도 각종체험 및 전시, 눈꽃등반대회, 눈미끄럼틀, 별빛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어 태백산을 찾는 겨울 여행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올 겨울 태백산에 올라 주목군락지의 멋진 눈꽃들도 보시고 태백산 눈축제장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는건 어떨까요?^^

<관련글>

2017/11/22 - [Outdoor/with 등산] - 속리산 문장대 겨울산행기 및 코스정보

2017/11/22 - [Outdoor/with 등산] - 겨울 산행시 주의사항은?

2017/11/22 - [Outdoor/with 등산] - 등산 초보자를 위한 겨울 등산 준비물 및 등산 복장

2017/11/21 - [Outdoor/with 등산] - 계룡산 겨울산행 등산 코스 정보

2017/11/21 - [Outdoor/with 등산] - 눈꽃의 향연 덕유산 눈꽃 산행!